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까지 과정 (Feat. 티스토리 정책 변경)

by 헤어조 2023. 1. 21.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그동안 운영하게 된 계기와 과정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를 받기까지 얼마나 걸렸는지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기록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블로그의 시작은 ‘또 다른 현금흐름 창출의 욕망’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하면서 막 스스로 다독이고 동기부여 하던 당시가 생각이 납니다. 근본적인 목표는 ‘수익창출’이었지만, 첫 포스팅은 아래 책을 읽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저자 자청의 쓴소리, ‘이렇게 얘기해도 어차피 안 할 거다’라는 도발에 강하게 반발하면서요.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이자 첫 포스팅 – 역행자>

 

[역행자]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

작가 자청의 일침으로 블로그를 시작한다. 그 간 글쓰기에 대한 의구심이 여러 번 있었다. "글쓰기를 모두가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글쓰기를 하지 않는 사람 중에서도 성공한 사람은 많다."

herrchos-insight.tistory.com

 

나태함, 포스팅 업로드 지연

직장인이라는 핑계로 매번 1일 1 포스팅은 하자고 다짐해도 출장 한 번 다녀오게 되면 그 리듬이 바로 깨지는 상황이 자주 반복되었습니다. 결국 일주일에 2~3개 정도는 반드시 포스팅을 하자고 다짐했습니다. 그러나 정말 글을 쓰는 게 어렵다 보니 자꾸 나태해지고 핑계를 찾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포스팅도 일주일에 한 개 정도 간신히 업로드하는 상황이었죠. 그 와중에 계속 신청하고 있던 구글 애드센스는 당연히 거절되었습니다. 세 번째 거절 때는 의욕이 정말 확 떨어지는 걸 몸소 느꼈습니다. ‘승인이 되기는 하는 걸까? 계속 이렇게 거절되면 언제 승인받고 언제 수익 창출해서 돈 벌어보지?’라고 생각도 많이 했죠. 하지만 모든 일이 그렇듯이 원인은 자신에게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소식

그러다가 1월 10일 드디어 승인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5번의 거절 메일을 받고 얻어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연말이 되었을 때, 나태해진 자신을 돌아보면서 다시 힘내서 자주 포스팅하자고 다짐했습니다.

연말부터 거의 1월 8일까지 거의 매일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렇게 승인까지 약 6개월 걸렸고 그동안 5번 거절당했습니다. 아직까지 첫 수익을 받아보지는 못했지만, 이제 한발 더 수익 현금창출 목표에 가까이 다가가게 된 것이지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결국 ‘끈기, 꾸준함’이라는 말이 전부가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티스토리 정책 변경 소식 (2023년 2월 6일 시행), 그러나 흔들리지 말자

최근 티스토리 측에서 약관 변경을 하면서 이제 다른 플랫폼으로 떠날 때가 된 것이 아니냐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막 승인을 받게 된 저는 약관 변경 시점까지 계속 글을 써나가려고 합니다.

일단 글을 원활하게 쓰는 법부터 계속 훈련하고 효과적으로 수익을 늘리는 방법도 연구하려고 합니다. 만약에 정말로 티스토리가 실망스러운 결정을 내린다고 해도 문제가 벌어졌을 때 적절하게 대처하면 될 것입니다. 그동안 뭐라도 더 해보고 최대한 수익도 내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 과정을 짧게 다뤄보았습니다. 무엇이든지 새로운 것을 한다는 게 쉽지가 않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또 다른 타이탄의 도구로서, 그리고 현금흐름을 창출해 주는 소득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노력하려고 합니다.

 

 

 

성공 및 자기 계발의 필수 조건 "자기 통제력"에 관한 책 3가지 추천

시중에 여러 성공, 자기 계발 관련 책들이 출판되어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유명 인사들부터 그들만큼 명성이 뛰어나지는 않아도 특정 분야에 한해서는 높은 레벨의 성공을 이룬 사람, 정

herrchos-insigh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