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럭키드로우]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행복한 삶을 향해 나아가는 법

by 헤어조 2022. 7. 31.

『럭키 드로우』 - 드로우앤드류

저자가 지은 제목 럭키 드로우는 자신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기라는 의미에서 지었다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하여 금전적인 보상, 업무의 성장성, 미래가치, 워라밸 등 다양한 이유로 만족하지 못하고 있거나, 근본적으로 그 일 자체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부분에 대해서 혹자는 "하고 싶지 않은 일이더라도 우선 돈 되는 일을 해야 한다."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기가 하고 싶은 일, 너무 즐거워서 완벽하게 몰두할 수 있는 일을 찾고 그것을 찾았다면 거기에 올인해야 한다."라고 주장하는 이도 있다. 어떤 것이 정답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저자는 이 모든 과정은 결국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돈을 버는 것, 즐거운 일을 하는 것 모두 행복해지기 위해서 사는 과정 아니겠는가?

 

미국에서 지내면서 디자이너로서 '해야 할 일'만 하는 게 아니라, '하고 싶은 일'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연결 지었다.

타이탄의 도구로 치자면 본업인 디자이너로서의 커리어를 쌓으면서 동시에 마케팅 능력을 갖추고 있던 것이다. 또한, 실제로 성과를 냈으며 (마케팅을 통해 판매에 기여하였고 자신이 디자인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었다.) 후에는 이를 본인 만의 특별한 스토리 & 레퍼런스화 할 수 있었다.

 

이후 본인의 경험을 SNS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여 새로운 채널을 개척하는 부분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 더 핵심적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은 초반에 집중해서 저자가 얻은 능력이다. 디자이너로서의 능력 외에 인스타그램 활용법이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만 몰두하여 본인이 진정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아내는 일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그렇게 인스타그램 관리하고 본인의 노하우를 키워 인플루언서가 되는 능력을 길렀다.

결론적으로 드로우앤드류는 지속적으로 좋아하는 일을 찾았고, 실제로 실천했으며 마침내 결실을 맺었다.

 

진정한 투자는 나에게 투자하는 것이라고 저자가 언급한 부분이 와닿았다. 얼마 안 되는 돈을 벌기 위해 확장성이 없는 시간 사용을 지양하고, 당장의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성장할 수 있는 곳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를 성장시키는 것이 가장 빨리 경제적 자유에 도달하는 길이자 행복을 향해 나아가는 길이다.  

 

*통찰

- 하고 싶은 일이면서 동시에 나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

- 그 일을 하면서 사람들에게 어떠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고민한다.

- 사람들은 어떤 것에 기꺼이 자신의 돈을 지불하고 가치를 얻어 가는지에 대해 고민한다.

- 그 일을 하면서 부를 쌓고 행복을 느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