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

by 헤어조 2022. 8. 5.

약 2년 전 이재범 작가의 책 『파워블로그의 첫걸음, 블로그 글쓰기』를 읽고 블로그에 도전했었는데, 당시 실패의 이유를 여기서 찾았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하다. 하나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접근성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빠른 실행력을 동원했지만, 워드프레스 운영은 웹사이트 관리라고는 해본적이 없는 내가 감당하기에는 처음부터 너무 높은 산이었다. 따라서 접근성이 나에게는 너무도 떨어졌다. 블로그 글을 쓰면서 배워나간다는 마음보다는, 어떻게하면 이 글 자체를 예쁘게 업로드하고 웹사이트를 꾸미는게 가능한지에만 모든 신경이 쏠렸다.

결과적으로 글 3개 업로드 후 나는 블로그를 쓰지 않았다. 

 

진정으로 바뀌고자 한다면 행동이 우선이다.

실패할 수 있고 다시 도전하면 그만이라는 가벼운 마음을 갖기로 했다. 그때는 실패했지만 이번에는 다른 결과를 보이면 그만이다. 마지막에 웃는 사람은 결국 끝까지 도전하고 실패를 극복한 사람일 것이다.

나는 진정으로 바뀌기로 했고 하나의 행동이 미래에는 커다란 복리, 즉 경제적 자유로 돌아온다는 것을 믿는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디지털 노마드 시대, 지금껏 고집해왔던 돈 버는 방식을 바꿔라!” ★ 신사임당 주언규 강력 추천 ★ CLASS101 TOP 인기 강좌 ★ 블로그 월 천만 원 수익 대공개 N포세대 취준생이 0원으로 시작해

digital.kyobobook.co.kr

 

사람이 모이는 곳은 돈이 흐른다.

부동산, 주식 등을 단순한 수요와 공급의 경제 논리로만 보아도 알 수 있는 말이다.

좋은 위치에 있는 부동산이나 좋은 실적을 내는 기업은 수요가 몰린다. 그 자산으로 사람이 모인다는 것이고, 자연스럽게 자산의 가치는 상승한다. 

 

인터넷은 무궁무진하게 부를 창출할 수 있는 매개체이다. 공간, 시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전세계 어느 곳에서 시간에 상관없이 그 공간으로 이끌 수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SNS 등의 인터넷 공간에서 부를 창출하고 있다. 성공을 논하는데에 부의 기준이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가정하면, 더 이상 전통적인 사업이나 교육에만 한정하여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기도 하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성공할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식을 시도하고 새로운 것을 배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것이다.

 

파이프라인 늘리기

 

한 가지 수입 만으로 충분하지 않다고 느끼면 파이프를 여러개로 늘리면 된다.

수입을 늘리기 위해서 실적에 매진하여 승진을 하거나, 더 나은 연봉을 제공하는 직장으로 이직을 꾀한다. 

그러나 한 가지 파이프를 갈고 닦는데만 집중하는 것보다 여러개의 파이프를 구축해놓는 것이 훨씬 안정적이며 건강한 현금 흐름 창출의 근원이 될 것이다. 또한, 완전히 별개의 새로운 능력을 키우는 방법도 있으나 기존에 가지고 있는 파이프와 연결지을 수 있는 일을 하게 된다면 시너지를 낼 수 있고 배우는 데 효율성도 높다. 최종적으로 파이프라인의 현금흐름 창출이 자동화가 되면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 수 있게 된다.

 

 

수익에 초점을 맞추자

저자는 수익에 초점을 맞추라고 하면서 블로그 트래픽에만 신경써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수익을 얼마를 낼 수 있는지 알아내려면 일련의 과정이 필요하다. 어떻게 하면 수익을 낼 수 있는 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한다. 또한, 무엇을 통해서 그 수익을 얻을 지도 찾아야 한다. 

가장 중요한 점은 수익을 내겠다는 마음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결과는 아무래도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는 점이다.

 

 

주제 선정 가이드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원하는 수요가 광고를 접하면서 수익이 창출되는 것이 수익형 블로그의 경제 구조다. 따라서 꾸준한 수익을 위해서라면 지속적인 콘텐츠 창출이 가능해야하며, 이 콘텐츠를 계속 원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당연히 계속 쓸 수 있으려면 그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잘 알고 있어야 소재가 고갈되지 않을 것이다.

저자는 써볼 수 있는 모든 주제를 나열해놓고 다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한다. 다만 초보자로써 글 작성 시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 조금은 가볍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쉽게 지치고 블로그 글쓰기가 싫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인드셋 - 변화를 위해 기꺼이 행동하는 삶
"당신이 꾸준히 노력하기 위해서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정보가 아니라 확신부터 가져야 한다."

저자의 이야기를 통하여 자아성찰의 중요성, 성공을 위한 실행력, 끊임없는 도전과 실패 등의 인사이트를 얻었다.

이는 경제적 자유를 이미 얻었거나 근접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마인드셋이다. 이런 멘탈적인 측면 만으로 블로그를 고려 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진정으로 바뀌고자 한다면 행동이 우선이다. 

 

인사이트
  • 진정으로 바뀌길 원하면 행동을 해야한다.
  • 사람이 모이는 곳에 돈이 흐른다.
  •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현금흐름을 창출하자.
  •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근본적인 가치에 집중하고 그것을 통해 어떻게 (HOW?)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지 고민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