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독일 페이백 (Payback) 포인트 적립 & 현금으로 받는 방법

by 헤어조 2022. 10. 31.

독일에서 살면 Rewe나 dm부터 여러 페이백 (Payback) 제휴 업체들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백 가맹점(오프라인 매장 & 가맹 온라인샵)에서는 페이백 카드 적립할 건지 물어봅니다.

페이백 포인트는 현금과 마찬가지이며 적립을 하지 않으면 소량이긴 하지만 적립금을 날려버리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오늘은 페이백 포인트 적립에 대해서 알아보고 모은 포인트를 어떻게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백(Payback) 포인트 적립

페이백 카드 발급

포인트 적립을 하려면 우선 페이백 회원 가입하시고 카드부터 발급받으셔야 됩니다. 직접 페이백 가맹점 중 하나에 방문해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고, 온라인에서 가입하신 후 카드를 우편으로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오늘 가입하고 바로 적립받고 싶을 때는 페이백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앱에 있는 본인 페이백 카드 바코드 (Payback Karte 모바일 버전)를 이용해서 적립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직 실제 카드를 배송받지 않았음에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Payback App 내 카드 바코드 예시

포인트 적립률 및 쿠폰

페이백 포인트는 보통 2유로당 1포인트 적립이 됩니다. 그리고 100포인트당 1유로의 가치를 가집니다.

보통은 기본 적립률 가지고 많은 포인트를 모으기는 어렵습니다. Payback 앱 혹은 Payback 공식 웹사이트에서 매월 제공하는 몇 배 쿠폰 (3배, 5배, 10배 등)을 적용해서 적립하다 보면, 적립금이 꽤나 쏠쏠하게 모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보는 것처럼 Rewe에 가서 와인이나 발포 와인(Sekt)을 구매할 일이 있다면, 7배짜리 auf Wein, Sekt & Schaumwein 쿠폰을 활성화해주고 페이백 카드를 적립 시 기본 적립금과 와인에 해당하는 금액은 추가적으로 7배의 적립금을 얻게 됩니다. 

Nicht aktiviert (미활성) / Aktiviert (활성) - 쿠폰이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거나 활성화된 쿠폰 구분

페이백 포인트 현금으로 받는 법

먼저 이런 Payback 같은 적립금 업체나 기타 의료보험 업체들의 보너스 포인트의 현금 환금 제도를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독일은 회계법, 세금 문제가 굉장히 복잡하기 때문인데, 그래서인지 페이백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현금 환급하기 (Bargeld Auszalung)' 란이 친절하게 나와있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직접 찾아보려 했으나 도저히 찾는 게 어려워서 포기했습니다. 

 

따라서 구글에 검색어를 통해서 한 번에 해당 링크로 들어가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검색어 "Payback Bargeld Auszahlung"이나 "Payback Bargeld abheben"을 Google 검색창에 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공식 홈페이지 창이 보통 맨 위에 나오게 됩니다. (모바일도 동일)

여기로 들어가시면 아래의 창으로 연결됩니다. 그런데 여기도 바로 나와있지 않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Punkte in Bargeld auszahlen: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 형광색으로 칠한 부분 "Einlösung der Punkte in Bargeld"에 들어갑니다. (로그인 필요)

로그인을 하고 나면, 아래의 창이 나옵니다. 

Gesamt는 총 Payback 포인트, Einlösbar는 적립 가능한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이는 아직 적립이 완전히 마무리되지 않고 중간 처리 중인 포인트가 있기 때문인데 여기서 두 번째 줄 (적립 가능한 포인트)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현금화 조건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포인트 - 계좌이체 조건

  • 200포인트 이상부터 계좌이체 가능
  • Payback포인트는 SEPA 이체를 통한 체크 계좌에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SEPA 기능 지원이 안 되는 계좌, 사업용 계좌, 증권계좌 등에 입금은 불가합니다.

가지고 있는 포인트 중 현금화하고 싶은 만큼의 포인트를 기입 후 'Weiter'를 클릭하시면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본인 명의 계좌 IBAN을 입력하고 나면,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정도면 포인트가 현금으로 계좌에 들어오게 됩니다. 

 

저는 최근 2060포인트가 모여서 현금 20.60 유로로 계좌에 입금 처리했습니다. 여태까지 바꾼 금액만 100유로가 넘는 것 같습니다. 포인트 자체로 사용하면 추가적인 혜택이 있기도 한데, 저는 포인트를 가맹이 안 되는 레스토랑에서 한 끼 식사하는데 보태는 데 사용하고 싶기 때문에 현금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상으로 독일 페이백(Payback) 포인트 적립 및 현금 이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어도 어차피 필요할 때마다 소비할 때 일정 금액을 모아서 나중에 현금화할 수 있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인트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루어 봤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