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그랜트 카돈의 《10배의 법칙》(2022) - 성공하고 싶은데 혼난 적이 없다면 읽어야할 책

by 헤어조 2022. 10. 31.
지은이 : 그랜트 카돈
책 제목 : 10배의 법칙
출판사 : 부키
출간 연도 : 2022.03
페이지 : 392쪽

책 《10배의 법칙》에서는 그랜트 카돈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신념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어쩌면 신실하게 종교를 믿는 사람보다도 더 강력하게 집착하는 성공에 대한 그의 가치관을 자세하게 서술하였다. 그의 책 내용 중에서도 특히 마음에 와닿았던 부분들 몇 개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10배의 법칙

저자는 책에서 자기가 현재 생각하고 있는 비현실적인 목표보다도 10배 더 높게 목표를 상향 조정하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절대 그 목표를 낮추지 말라고 했다.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지 못했을 때 느끼는 실망이 더 클 것이다. 그러나 비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고 설령 이루지 못했다고 한들 그 실망이 얼마나 클 것이냐는 게 저자의 논리다. 

이렇게 10배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10배 더 많이 사고하고 행동하라고 조언한다. 이것은 성공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고, 심지어 성공은 본인이 성공을 진심으로 바란다면 신성한 의무라고 생각해야 함을 강조한다. 성공은 자신의 신성한 윤리의식이고 반드시 이뤄야 하며 본인이 성공하는 것은 온 인류에 이로운 것이라고 자기 암시해야 하는 것이다. 

또한, 현실적인 목표는 보통 평균, 중산층을 목표로 하는 데서 비롯되는데 이는 큰 위기를 불러올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목표가 중산층에 머무르면 쉽게 안락함을 느끼게 되고, 안락함은 나태함을 부르게 되며 이것은 큰 위기로 이어지게 되는 발단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높은 목표로 계속 발전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실천의 중요성

많은 성공 관련 책에서 언급 되고,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내용이다. 실천력, 행동력 즉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것을 떠올리고 그게 필요하다고 느끼면 바로 행동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저자도 조언한 것이 작은 일이든 큰 일이든 제발 미루거나, 멈추고 생각하고 고민할 바에는 즉각 행동하는 습관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쏟으라고 말한다. 일전에 읽었던 《역행자》에서도 저자 자청이 강조했던 내용이 떠올랐다. 즉시 여기서 언급한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에 대해서 글쓰기를 해보라고 조언했던 말. 10배 높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10배 많은 행동을 하려면 고민하고 있을 시간이 없다. 나중이 아니라 지금 즉시 행동해서 성공을 위해 한 발, 한 발을 내디뎌야 한다.

 

핑계 대지 않는 태도

모든 것은 나로 인해 비롯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것은 모든 현상에 대해서 책임감을 갖게 하는 태도이기도 하다. 작든 크든 어떤 문제에 직면하면 모든 것이 나로 인해 비롯되었다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 내가 문제의 원인이어야 그 문제도 내가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다. 문제에 대한 핑계를 찾는 습관은 굉장히 위험하다. 남 탓, 사회 탓, 국가 탓 등 내가 아닌 다른 것으로부터 모든 문제의 원인을 찾는다면 내 잘못은 매번 없을 것이고, 내가 할 수 있거나 바꿀 수 있는 것도 없는 것이 된다. 자연스럽게 내가 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은 원천 차단되는 것이다.


요약

  • 성공은 나의 신성한 윤리의식이자이자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지상과제다.
  • 핑계 대지 말고 모든 원인은 나로부터 비롯된다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발전하자.
  • 10배 높은 목표 달성을 위해 고민하지 말고 즉시 10배 많이 행동하고 사고하자.
반응형

댓글